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단식 15일차를 맞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단식 중단을 요청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이 대표를 향해 단식 중단을 요청했다.
국민의힘이 공식적으로 단식 중단을 요청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제1야당 대표가 국정 감사와 예산 심사를 두고 단식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다만 국민의힘 지도부가 이 대표를 직접 찾을 계획은 아직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동안 국민의힘은 동정론에 기대 체포동의안 부결을 위한 방탄 단식이라고 비판해왔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정치적 도리를 위해 이 대표를 찾아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민주당 안팎에서도 단식을 중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단식이 15일차에 접어들면서 이 대표의 건강 상태가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만큼, 단식 중단을 권유해야 한다는 의원들의 의견이 커지고 있다.
민주당은 이 대표의 건강 상태 검사 횟수를 늘리고, 심각한 이상 소견이 나오면 단식 중단을 강력히 권하겠다고 밝힌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