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북한 핵·미사일 대응을 위해 “AP4(한국·일본·호주·뉴질랜드)는 나토(북대서양 조약기구)와 연대해 강력한 집단안보 태세를 확립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각 12일 나토 정상회의가 열리는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나토의 아시아·태평양 파트너국인 AP4의 정상회담을 갖고 “글로벌 안보를 논의하는 이 시기에, 북한이 또 ICBM(대륙간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이) 일본 북쪽 아오모리 해상에 낙탄됐다”면서 “대서양의 안보와 태평양의 안보가 결코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윤 대통령은 “이를 계기로 나토와 협력의 틀을 제도화하고, 인태(인도·태평양) 지역에서 AP4가 지역 안보의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