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에버 인포메이션에버 인포메이션이 29일 PTZ330U(N)V2 시리즈 출시를 알렸다. 에버 인포메이션은 글로벌 화상 통합 솔루션 기업으로 교육 기술과 Pro AV 솔루션 관련 수상한 바 있다.
에버 PTZ330U(N)V2는 NDI® HX3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4K 60fps PTZ 카메라다.
PTZ330UNV2와 PTZ330UV2 두 제품으로 이뤄진 시리즈는 30배 광학 줌 PTZ 카메라를 탑재, 카메라 성능을 한층 끌어 올렸다. 사용자에게 뛰어난 줌 이미징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능 및 고급 PTZ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저대역폭·고품질 영상으로 방송 및 스트리밍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빠른 오토포커싱과 함께 높은 화질의 30배 광학 줌은 모든 참가자를 화면에 선명하게 구현해준다. 또 지연 시간이 짧은 저지연 무손실 라이브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한다.
PTZ330U(N)V2 높은 수준의 기술력은 사용자 경험을 끌어올렸다.
먼저 HDMI, USB, IP 등 세 가지 4K 60fps 영상 출력을 지원해 다양한 장치와 높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0.1°에서 200°까지 정밀하고 신속한 움직임’은 사용자가 다각도로 카메라를 제어, 원하는 장면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한다. ‘SmartShoot’ 활용으로 최대 4개의 프리셋 영역에서 발표자와 콘텐츠를 동시에 촬영할 수 있다. 발표자가 다른 프리셋 영역으로 이동하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뷰를 조정한다.
‘타사 오디오 장치와 연동 지원’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AVer 자체 소프트웨어 PTZ Link를 통해 오디오 테크니카, 클리어원, 슈어, 젠하이저, 야마하 등 다양한 브랜드의 오버헤드 마이크를 연동해 음성 추적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버 인포메이션 한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