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연합뉴스국민의힘이 김남국 의원의 자금 세탁 의혹 등에 대한 검찰의 수사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코인 게이트 진상조사단’은 오늘(5일) 오전 서울남부지방검찰청을 찾아 무소속 김남국 의원의 ‘불법 코인거래 및 불법 자금 은닉 의혹’에 대한 수사 촉구서를 제출했다.
조사단 간사인 윤창현 의원은 남부지검에 도착해 “김남국 의원이 많은 부분을 밝혀달라는 요구를 묵살하고 국민들에게 본인이 필요한 것만 이야기하고 넘기는 바람에 나름대로 여러 증거라든지 정황을 파악한 부분을 토대로 수사 촉구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제발 숨지 말고, 교육위로 보임된 것으로 얼렁뚱땅 넘기려 하지 말아라”며 “A부터 Z까지 정확하게 자신의 역할과 행위를 소상히 밝히고 국민적 평가를 받으라”고 밝혔다.
오늘 수사 촉구서 접수에는 조사단 간사인 윤 의원과 조사위원인 김정철 변호사, 문종형 상근부대변인이 동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