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레노바레노바(RENOVA, Inc.)는 2023년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필리핀 최대 재생에너지 관련 이벤트인 The Future Energy Show Philippines 2023에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RENOVA는 일본, 필리핀, 베트남, 한국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 활동을 벌이며 태양열, 바이오매스, 풍력, 지열, 수력 등 재생에너지 사업 탐사, 개발, 운영에 관여하고 있다. 2023년 4월 기준으로 RENOVA가 개발 및 운영하는 재생에너지 발전소는 29곳이며 총 발전 용량은 약 1.5GW에 달한다.
일본 도쿄의 RENOVA 본사 그리고 필리핀, 싱가포르, 한국, 베트남에 위치한 현지 허브는 앞으로 각국의 재생에너지가 가진 특성과 전반적인 시장 성장 상황에 적응한다는 목표하에 각국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역내 나라별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RENOVA는 이번에 The Future Energy Show Philippines 2023 행사 참가를 통해 아태지역에서 처음으로 대규모 전시를 진행할 것이다. 당사는 장기적 협력 파트너십과 현지 공급망 구축을 목표로 이번 기회를 현지 업계 소속 업체들과의 적극적 교류에 활용할 예정이다. RENOVA는 아태지역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성과 탈탄소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염두에 두고 그간 일본에서 구축한 기술 및 재무역량을 토대로 사업개발에 더욱 속도를 내는 데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