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와 관련해 불거진 '돈 봉투 의혹'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공식 사과했다.
이 대표는 정확한 사실 규명과 빠른 사태 수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송영길 전 대표에게 조기 귀국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당초 논의됐던 자체 진상 조사 대신 수사기관에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요청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국민의힘은 연일 맹공을 이어갔다.
김기현 대표는 앞에서는 민주주의와 정의를 강조했던 민주당이 뒤에서는 돈 봉투를 살포하며 금권선거를 자행했다며, 배신감이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대국민 사과는 물론 관련자들을 즉각 수사기관에 출석시켜야 한다고 압박했다.
국민의힘은 당사에 돈 봉투 제보 센터를 설치해 관련 제보를 수집하는 한편, 국회 법사위에서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긴급 현안 질의를 진행할 것을 민주당에 요구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