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사진=다락원출판사 다락원은 영어 표현력이 성장하는 100일 스피킹 트레이닝 ‘액팅글리시 곤쌤의 스피킹 치트키’를 출간했다.
이 책은 유튜브 채널 ‘액팅글리시’를 운영하는 곤쌤이 미국에 살면서 가장 많이 사용했던 패턴 100개와 가장 활용도가 높은 구동사 100개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특히 이 책에는 학습한 표현을 확실히 익히고 실생활에도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피킹 훈련이 가득하다. 주어진 기본 문장을 다양한 패턴을 활용해 바꿔 말하는 기본 훈련부터 대화문 연습하기, 패턴과 구동사 조합하기 같은 다양한 훈련을 통해 스피킹 실력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다.
또 혼자서도 동영상을 보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저자 유튜브 ‘액팅글리시’에서 책의 핵심 사항만 뽑은 Week별 예습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그 외에도 책에는 싣지 않은 패턴과 구동사를 정리한 강의도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김동곤 저자는 “기존에 나왔던 대부분의 패턴과 구동사 책들은 긴 설명과 예문 몇 개로만 이뤄져 있다 보니, 활용할 기회가 너무 적다고 생각했다. 다시 말해 머릿속에 ‘아는 영어’는 많은데, 실제로 ‘하는 영어’는 부족한 것이다. ‘아는 영어’를 ‘하는 영어’로 끌어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예문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이 책에는 직접 문장을 말해 볼 수 있는 연습 문제를 가득 담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저자는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스터디 등을 통해 ‘액팅글리시 곤쌤의 스피킹 치트키’ 교재를 활용하는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도서는 온라인 및 전국 가까운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