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론지 솔라론지(LONGi)는 2월 23일 설립자이자 회장인 리전궈(LiZhenGuo)가 중국 광저우에서 사우디아라비아 ACWA 파워(ACWA Power)의 모함메드 아부나얀(Mohammad Abunayyan) 회장과 그의 팀을 만나 청정에너지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확장하는 것에 대해 광범위한 합의에 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리전궈 회장은 이날 회담에서 론지의 기술 혁신 비전을 제시하고 단결정 웨이퍼, 셀·모듈, 산업·상업용 PV 솔루션, 발전소 솔루션, 수소에너지 시스템 등 5개 분야에서의 사업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
그는 론지가 전 세계 탄소제로 목표에 기여하는 ‘그린 에너지·그린 수소’ 제품·솔루션 제공업체로 진화했다고 말했다. 또 사우디아라비아에서 ACWA의 청정에너지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과 제품을 배치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확인했다.
아부나얀 회장은 ACWA 파워의 전반적인 사업 발전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ACWA 파워는 전력·재생 에너지, 해수 담수화, 그린수소 에너지의 세계적인 개발자이자 투자자, 운영자며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의 ‘비전 2030’ 목표의 적극적인 추진자다. 이어 아부나얀 회장은 론지가 지난해 406㎿급 홍해 프로젝트 모듈을 성공적으로 납품한 것을 축하하며, 비전 2030에 이미 상당한 기여를 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