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문경시청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지난 13일 「2023 전국 4인제 배구대회」 및 「문체부장관기 전국 생활체육 배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대한배구협회·한국9인제배구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배구협회와 한국9인제배구연맹은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고 문경시의 대외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하였다. 이에 문경시는 예산 확보, 긴밀한 업무 협조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2023 전국 4인제 배구대회」 와 「문체부장관기 전국 생활체육 배구대회」는 오는 하반기,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전국 배구인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문경시와 각 배구협회·연맹이 돈독한 관계를 다지기를 기원하며, 향후 대한민국 배구 발전과 문경시 스포츠 저변확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