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윷 던지고 연 날리며 설을 즐기다…강동구 ‘전통놀이 한마당’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아이맘 강동’ 8개소 실내놀이터에서 아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2월 28일(토)까지 3주간 진행되며, 전통놀이·한복 체험·전통 소품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가...
▲ 사진=KBS NEWS술을 마시고 귀가하던 중 윤석열 대통령을 해치겠다고 112에 협박 전화를 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광진경찰서는 50대 김 모 씨를 협박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
김 씨는 오늘 0시쯤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서 112에 전화를 걸어 “윤 대통령을 해치겠다. 용산으로 가고 있다”고 말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동선을 추적해 오늘 오전 서울 광진구 자택 인근에서 김 씨를 임의동행해 조사했다.
경찰 조사에서 김 씨는 “술에 취해 한 말일 뿐 실제 해치려는 의도는 없었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를 적용할지 추가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