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윷 던지고 연 날리며 설을 즐기다…강동구 ‘전통놀이 한마당’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아이맘 강동’ 8개소 실내놀이터에서 아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2월 28일(토)까지 3주간 진행되며, 전통놀이·한복 체험·전통 소품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가...

대구지검 서부지청은 지적장애인 여성을 수년간 착취하고 폭행한 혐의(횡령, 장애인복지법 위반)로 45살 A 씨를 구속기소 했다.
또 범행을 도운 동거남 42살 B 씨를 불구속기소 했다.
이들은 2016년 8월, 함께 지내던 여성 C 씨를 지적장애인으로 등록한 뒤 2021년 3월까지 147차례에 걸쳐 장애수당 5,150만 원을 가로채고, 2021년에는 C 씨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또 C 씨가 2019년 12월부터 노래방에서 일하며 번 4,280만 원을 착취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검찰은 당초 B 씨가 C 씨를 때린 혐의로 사건이 송치됐는데, 보완 수사를 거쳐 장애수당 횡령 사실을 확인해 추가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어 피해자가 여러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의뢰해 사회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