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윷 던지고 연 날리며 설을 즐기다…강동구 ‘전통놀이 한마당’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아이맘 강동’ 8개소 실내놀이터에서 아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2월 28일(토)까지 3주간 진행되며, 전통놀이·한복 체험·전통 소품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가...
▲ 사진=KBS NEWS카카오의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이 오늘(17일) 오후 한때 네트워크 오류로 일부 이용자들의 메시지 송수신 등에 장애가 생겨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 측은 “오늘 오후 2시 9분부터 9분 동안 일부 사용자의 메시지 송수신 등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즉시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됐다”며 “불편을 겪었을 모든 분에게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해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서비스 장애와 관련해 카카오톡 이용자 모두에게 이모티콘 등을 지급하고,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에게 현금 3~5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카카오측은 소상공인 피해 접수 일정과 방식 등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여전히 논의 중이며,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