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이어오던 '출근길 문답'이 중단됐다.
윤석열 대통령의 '출근길 문답'을 오늘부터 중단하기로 했다고 대통령실이 공지했다.
'최근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태로, 근본적 재발 방지 방안 마련 없이는 지속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대통령실은 이유를 밝혔다.
지난 18일 출근길 문답 당시 집무실로 향하는 윤 대통령에게 MBC 기자가 따지듯 질문을 하고, 이후 대통령실 비서관과 설전을 벌인 걸 뜻하는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를 두고 '불미스러운 일'이라며 '매우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윤 대통령이 코로나19 재확산이나 '이태원 참사' 등의 외부적 이유 없이 출근길 문답을 중단한 건 취임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대통령실은 출근길 문답의 취지를 살릴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면 재개 여부를 검토할 거라며, 재개 시점도 밝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