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윤석열 대통령 페이스북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비상경제 민생회의를 주재하고 경제 활성화 추진 전략을 점검한다.
대통령실은 "대외적으로 경제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민생의 고충이 적지 않은 만큼 우리 경제를 보다 활력 있게 견인할 방안을 모색하는 회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 회의는 윤 대통령의 모두발언과 각 부처 장관의 발제, 토론 등으로 80여 분 동안 이어질 예정이며, 회의 전체가 생중계된다.
대통령실은 윤석열 정부의 경제리스크 대응 방안과 대통령의 구상을 국민에게 상세히 알리고, 국민과 리스크 극복을 위한 의지를 하나로 모으기 위한 것이라고 회의 생중계 취지를 설명했다.
오늘 회의에는 기재·과기·국방·문체·산업·복지·고용·국토·해수·중기부 장관, 금융위원장 등 각 부처 장관 11명과 대통령실 참모 등 20여 명이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