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가 10월 21일 충청남도 청양군 천장호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스웨덴에서 시작돼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했다. 이후 플라스틱 폐기물이 초래하는 환경 오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날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회사 콘퍼런스에서 사회 공헌 활동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 임직원 120여명은 천장호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깨끗한 산책로 만들기에 앞장섰다.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패트리스 드베미(Patrice DEVEMY) 사장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로드맵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모든 임직원이 참여한 사회 공헌 활동이라는 점에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