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파슬미디어택배 포탈 서비스 로지아이와 택배파인더 앱 운영사인 파슬미디어가 후불제 간편결제 서비스인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는 택배가 최종 발송된 시점에 택배 운임이 결제 처리되는 후결제 방식의 결제 서비스다.
대부분의 택배 예약 서비스는 택배 예약 과정에서 택배 운임을 미리 결제해야 하는 선결제 방식이어서 결제 과정에서 불편함은 물론 예약 취소, 예약 내용 변경 등으로 인한 결제 취소나 환불 과정에서 고객 불만이 많이 발생했다.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는 기존 선불제 택배 예약 서비스의 고객 불만 요소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로, 방문 택배 예약 후 택배 기사가 물품을 수거한 시점, 편의점 택배 예약 후 편의점에 방문해 택배를 접수한 시점에 각각 택배 운임이 자동 결제된다.
파슬미디어는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 도입 이후 결제, 환불 관련 고객 민원이 기존 선결제 방식에 비해 80% 이상 감소됐다고 설명했다.
택배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오픈 반년 만에 등록회원 10만 명을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택배페이 이용자는 시점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택배 물품 파손 및 분실 시 최대 100만원까지 보상되는 택배보상 서비스와 무제한 반품할인 서비스 등의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어 택배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