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SCREEN HOLDINGS CO.LTD.스크린 홀딩스(SCREEN Holdings Co., Ltd.)의 자회사 스크린 세미컨덕터 솔루션즈(SCREEN Semiconductor Solutions Co., Ltd., 이하 ‘스크린 SPE’)가 환경에 미치는 여파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스크린 그룹(SCREEN Group)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가치(사회적 가치)를 향상하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장기 경영 계획인 ‘2023 지속 가능한 가치(Sustainable Value 2023)’를 수립했다.
중장기 경영 계획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각 분야의 특정 문제를 다룬다.
스크린 SPE는 환경 보호를 위해 생태계에 미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제품의 환경적 성과 개선, 사업 활동이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축소, 수자원 활용 효율성 제고, 제품과 부품의 재활용률 증대, 생물 다양성 보존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크린 SPE는 반도체 제조 공정이 환경에 미치는 여파를 줄이고 지속 가능한 국제 사회 실현에 기여하며 반도체 산업 전반의 성장을 장기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헌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