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대통령실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3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서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거취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후보자 자진사퇴로 인선 작업을 다시 진행 중인 교육부 장관을 제외하면 정 후보자는 유일하게 임명이 미뤄지고 있는 장관 후보자다.
이미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 요청 기한이 경과해 윤 대통령은 법적으로 언제든 정 후보자를 임명할 수 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거취 문제는 (정 후보자) 본인이 스스로 판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중진과 다수 의원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한 결과 정 후보자를 장관으로 임명하는 것은 곤란하지 않으냐는 의견을 (대통령실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오늘 있을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도식과 관련해서는 "한국 정치에 참 안타깝고 비극적인 일"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