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제20대 대통령실 홈페이지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과 관련해 “어제까지 뭐가 안 왔기 때문에 이따 출근해서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오늘(17일) 오전, 서울 용산 집무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동훈 후보자 임명은 절차대로 진행할 계획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국회에 한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어제(16일)까지 송부 해달라고 재요청했지만, 여야의 이견으로 보고서 채택은 이뤄지지 않았다.
윤 대통령이 한 후보자의 임명에 대해 검토해보겠다고 밝힌 만큼, 곧 임명을 재가할 거란 관측이 나온다.
윤 대통령은 이어 기자들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문제는 결정했느냐’고 묻자 “아직 임명 안 한 장관 후보자가 몇 분 있는데, 조금 더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과 관련해 당에서 우려가 나온다’, ‘대북특사 파견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별도의 답변을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