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제20대 대통령실 홈페이지 / 지난 국무회의 당시 윤석열 대통령윤석열 대통령은 오늘(13일) 오전 거시경제와 금융시장 여건을 점검하는 '거시금융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
회의에는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도 참석했다. 최상목 경제수석을 비롯 분야별 민·관 전문가들도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은 첫 현장 행보를 거시금융 회의로 택한 건 경제와 민생 안정을 정책 최우선 순위에 두겠다는 의지 표명이라고 설명했다.
오늘 회의에서는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 상황에 대한 우리나라의 선제적 대응 방안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윤 대통령은 이어 처장 3명, 차관 8명, 청장 10명에 대한 인선을 발표했다. 윤 대통령은 국가보훈처장에 박민식 전 의원, 인사혁신처장에 김승호 전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장, 법제처장에 이완규 변호사를 임명했다. 국세청장에는 지난해 12월 퇴임한 김창기 전 부산지방국세청장을 지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