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임실군청임실군청 실업 사격팀이 제5회 대구시장배 전국 사격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전국 여자일반부 14개 실업팀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달 26일부터 5월 2일까지 대구국제사격장에서 개최되었다.
2023년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메이저대회 중 하나로서, 2020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이 포함된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등 국내 랭킹 상위권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였다.
임실군청 실업 사격팀은 공기권총 여자일반부에서 화성시청을 3점 차이로 제치고 단체전 우승을 안았다.
코로나19의 여파에 따른 2년여만의 메이저대회 금메달로 공기권총 최강자 자리에 앉으며 그 값어치를 더했다.
임실군청 실업 사격팀 곽민수 감독은“기존 선수들과 영입 선수들이 함께 활약하여 좋은 결과를 거두어 기쁘다”며“임실군의 적극적인 지원과 열심히 따라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강영구 문화체육과장은“코로나19로 인한 열악한 환경에서 힘든 훈련을 잘 견뎌준 선수들과 곽민수 감독에게 감사하고, 임실군의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선수단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