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김은혜 국민의힘 의원 인스타그램오는 6·1 지방선거에 출마할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로 김은혜 의원(경기 성남시 분당구갑)이 확정됐다.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은 오늘(22일) 국회에서 경기지사, 인천시장, 울산시장, 경남지사 후보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김은혜 의원은 경선에서 현역 의원 출마 감산 5%를 반영해 52.67%를 얻어, 44.56%를 얻은 유승민 전 의원을 제치고 최종 후보자로 이름을 올렸다.
인천시장 후보로는 유정복 전 인천시장, 울산시장 후보로는 김두겸 전 울산 남구청장, 경남지사 후보로는 박완수 의원이 각각 결정됐다.
이번 경선은 20일과 21일 이틀간 책임당원으로 구성된 선거인단 투표와 국민 여론조사를 50%씩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치 신인은 10% 가산을, 현역 의원은 5% 감산을 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앞서 어제는 대전과 세종, 충북, 충남 등 충청권 광역단체장 후보를 확정했고, 내일은 대구와 강원, 제주 지역 경선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