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대통령직인수위원회 / 4.19 기념식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20일) 당선 뒤 처음으로 호남 주요도시 3곳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을 만난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오늘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당선인이 오늘 전주와 광주, 영암을 찾아 '약속과 민생의 행보'를 이어간다면서 당선 후 다시 찾겠다던 지역민들과 약속을 지키고 지역 민생 현주소를 곁에서 돌아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윤 당선인은 오늘 호남 지역으로 이동하는 비행기 안에서 새만금 개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새만금 지역 일대를 조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오늘 오전 호남 방문의 첫 번째로 전북 전주를 방문해 국민연금공단을 찾았다. 윤 당선인은 남은 시간동안 광주,영암에 방문할 예정이다.
윤 당선인은 오늘 호남 지역 방문을 마친 뒤 서울로 돌아와 부친상을 당한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을 찾아 조문하고, 내일(21일)부터 다시 1박 2일 일정으로 지역 순회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