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표 페이스북더불어민주당 윤호중·박지현 공동 비상대책위원장과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표는 오늘(7일) 오전 국회에서 합당합의문 서약식을 열고 양 당의 합당을 공식 선언했다.
두 당은 합당 선언에 이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합당 절차를 진행해 4월 18일 이내에 합당을 완료하기로 하는 내용의 합당 합의문에 서약했다.
합의문에 따르면, 양 당은 당 대 당으로 합치며, 당명은 더불어민주당으로 결정했다.
또,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전 경기지사와 김동연 대표의 정치교체 및 공동정부 운영에 관한 공동선언을 이어받아 정치교체 공통추진위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당은 이른 시일 내에 합당 수임기구 합동회의를 개최하고, 오는 18일 이전에 합당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고용진 원내수석대변인은 합당 서약식 이후 기자들을 만나 “민주당의 지방선거 후보자 공모가 끝난 뒤 합당이 마무리되는 만큼 (새로운물결 출마자들을 위한) 예외조항이 필요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