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장흥군 제공장흥군은 22일 전남목공예센터 억불대 대회의실에서 푸른숲 경관관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푸른숲 경관관리단은 ‘장흥군 공공분야 일자리 창출’과 ‘맑은 물 푸른 숲 정남진 장흥’ 군정 시책의 적극적 추진을 위해 조직됐다.
발대식에는 하천제방경관관리단, 수목관리단, 숲가꾸기패트롤,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등 20여명의 근로자가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서는 코로나19 예방 교육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오늘 11월 까지 운영하는 푸른숲 경관관리단은 장흥군 내 주요 하천과 도로변의 가로수와 수목 정비, 병해충 관리, 숲가꾸기 산물 수집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오병찬 산림휴양과장은 “금년도 푸른숲 경관관리단은 산림산업 경력자와 기계장비 숙련자 투입으로 보다 더 효율적인 수목관리가 이뤄질 것”이라며, “공공분야 일자리 조성으로 군민의 경제적 안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