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레그넘(Regnum)에 따르면 중국 당국은 베이징 올림픽에 참가한 외국 대표단 중 72명이 코로나19 진단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1월 4일부터 22일까지 중국에 도착한 외국 대표단은 2586명이다.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 중 171명의 선수와 임원, 2,415명이 '이해관계자'였다.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베이징의 '이해관계자 대표'에서 72건의 바이러스가 검출됐지만 운동선수에서는 검출되지 않았다.
2022년 올림픽이 시작되기 전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서 회복된 선수들은 중국 수도에 도착하기 전에 4번의 PCR 검사를 받게 되며, 음성이 나오면 베이징으로 여행할 수 있다. 모든 테스트는 공인된 실험실에서 수행해야 한다.
베이징행 비행 72시간 전에 수행해야 하는 테스트는 해당 국가의 중국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서 승인한 실험실에서 수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