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청호나이스국내 중견렌탈 기업 청호나이스가 사용한 커피캡슐을 반납하면 친환경 비누로 제작해 전달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전개한다.
청호나이스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고객 참여 환경보호 캠페인 '커피캡슐 업사이클링'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은 청호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커피 추출 후 버려지는 커피캡슐 회수를 고객이 신청하면 청호나이스에서 수거해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비누를 제작, 전달하는 방식이다..
해당 캠페인은 청호나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신청 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원광직 이사는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은 있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웠던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호나이스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