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누리봉사대, 설맞이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가온누리봉사대는(회장 이선미)는 2월 9일(월) 오전 11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이 온정이 담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선미 회장은 “명절이면 유독 더 크게 느껴지는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채워드리고 싶었다.”...
▲ 사진=청와대 / 박미자 환경부 4대강조사평가 단장(왼쪽), 통일정책비서관에 이상민 통일부 기획조정실장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청와대 기후환경비서관에 박미자(53) 환경부 4대강조사평가단장을 내정했다. 국가안보실 통일정책비서관으로는 이상민(51) 통일부 기획조정실장을 발탁했다.
박진섭 현 기후환경비서관 후임으로 온 박 신임 비서관은 환경부 물환경정책국장, 원주지방환경청장, 새만금지방환경청장 등을 지냈다. 2013년부터 3년간 주중국 한국대사관 공사참사관을 지냈다. 행시 35회 출신으로, 전북 부안여고, 건국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에서 환경정책학 석사를 받았다.
이 신임 비서관은 최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으로 자리를 옮긴 김창수 전 통일정책비서관 후임이다. 통일부 대변인과 정책기획관, 남북협력지구발전기획단장 등을 역임했다. 행시 35회 출신으로, 서울고와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와 미국 뉴욕대에서 행정학 석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