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아프간 정부 대변인 자비훌라 무자히드는 여성의 권리에 대한 명령을 내렸다.
"Amir al-Momeni's Special Ordinance on Women's Rights"라는 제목의 이 문서에는 아프간 여성의 결혼과 재산에 관한 규칙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여자는 강제로 혼인해서는 안 되며, 과부는 죽은 남편의 재산에 대한 몫을 소유할 권리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조례에 따르면 판사가 결정을 내릴 때 이 규칙을 따를 경우 종교 정보부는 이러한 권리를 증진해야 한다. 그러나 AP에 따르면 여성의 교육과 고용은 포함되지 않았다.
탈레반은 올해 8월 아프가니스탄에서 집권하자마자 여성이 남성과 같은 자리에 앉는 것을 금지하고 지방 정부 여성에게 집을 떠나지 말라고 명령했다. 탈레반은 탄압을 "안보 결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