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제공 = 경기도소방재난본부]5일 새벽 경기도 여주시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 안개 탓에 서행 중인 SUV 차량을 화물차가 추돌해 1명이 사망하고 3명이 다쳤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5분쯤 중부내륙고속도로 창원 방면 1차로에서 주행 중이던 모하비 차량이 뒤따라오던 화물차와 추돌해 도로 위에 멈췄다. 이어 두 차량 뒤를 주행중 이던 후속 차들이 연달아 부딪히면서 모두 7대가 연쇄 추돌 사고로 이어졌다.
첫 사고를 당한 SUV 차량 외 추돌 차량은 모두 화물차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 사고로 추돌 차량 중 1t 트럭에 타고 있던 A(73)씨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17t 화물차 운전자 B(54)씨는 다리에 골절상 등을 입어 치료를 받고 있고, SUV 차량 운전자 C(45)씨와 동승자는 복부 통증 등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또 사고 당시 도로 위에 잔해물들이 쏟아지면서 교통이 통제돼 정체가 빚어지기도 했으나 오전 6시 30분을 기해 정리작업이 끝나면서 현재는 전 차로 운행이 가능해진 상황이다.
경찰은 화물차량이 짙은 안개로 서행하던 앞차를 보지 못해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이날 오전 여주와 용인, 이천, 화성 등에는 가시거리가 채 100m도 되지 않는 짙은 안개가 껴 주의가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