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윷 던지고 연 날리며 설을 즐기다…강동구 ‘전통놀이 한마당’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아이맘 강동’ 8개소 실내놀이터에서 아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2월 28일(토)까지 3주간 진행되며, 전통놀이·한복 체험·전통 소품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가...
▲ [사진출처 = 정세균 전 총리 페이스북]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13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13일 정치권에 따르면 정 전 총리는 이날 오후 캠프에서 긴급회의를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는 전날(12일) 진행된 1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저조한 성적을 기록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1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정 전 총리는 4%를 득표, 이재명 경기지사, 이낙연 전 대표,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을 이어 4위를 기록했다.
앞서 캠프 핵심 관계자는 "현재로는 선거 운동을 계속 하기 어려운 것 아니냐는 게 대체적인 분위기"라고 말해, 중도 사퇴 가능성을 시사했었다. 정 전 총리는 곧 기자회견에서 구체적인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