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출처 = 청와대 페이스북]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전 8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첫 전화통화를 가졌다.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달 20일 취임한 이후 14일 만이다.
청와대는 이번 통화가 취임 축하 성격을 띄고 있다면서도 공동의 가치에 기반한 한미동맹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기로 약속했고, 한반도 평화는 물론 세계적 현안 대응에도 늘 함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통화 직후 SNS를 통해 "코로나, 기후변화, 경제 양극화 등 중첩된 전 세계적 위기 속에 미국의 귀환을 환영했다" 고 적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바이든 대통령이 당선인이던 시절 한 차례 당선 축하 전화통화를 한 적 있다.
당시 문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긴밀히 소통해 나가길 바란다" 는 뜻을 전했고, 바이든 당시 당선인은 "한국에 대한 방위 공약을 확고히 유지하고 북핵문제도 긴밀히 협의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