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여성과 미성년자 등을 협박해 성착취 불법 영상물을 제작·유포한 텔레그램 n번방 사건 이후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강한 처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법원 양형위원회(위원장 김영란)가 디지털 성범죄 관련 아동·청소년 성착취물을 상습적으로 제작하였거나 죄질이 나쁜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제작 범죄를 두 건 이상 저지른 경우 최대 29년 3개월까지 형을 선고할 것을 권고했다.
양형위원회는 전날(14일) 제104차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의 양형기준안을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위원회는 또 상습범인 경우 최소 10년 6개월 이상의 형을 선고할 것을 권고했다.
위원회는 "디지털 기기와 온라인이라는 공간 특성상 범행 방법이 매우 다양하고 피해가 빠르게 확산되어 피해 회복이 어렵다"며 "스마트폰 등 디지털 매체의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범죄 발생 빈도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양형기준 설정 배경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