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이미지제공 = 좋은땅출판사]좋은땅출판사는 ‘창업지원금 1억 받고 시작하는 초보 창업 방법’을 출간했다.
‘창업지원금 1억 받고 시작하는 초보 창업 방법’은 예비창업자가 돈 한 푼 없이 아이디어만으로 정부 창업지원금을 받아 창업하는 방법을 알려 주기 위한 책이다.
창업자가 각자의 상황별로 창업지원금을 최대한 여러 번 받는 방법과 지속적인 정부 지원을 받기 위해 창업 전후에 반드시 해야 할 일과 순서를 소개한다. 또한 저자가 실제로 창업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한 팁을 도움말로 엮었다.
‘창업지원금 1억 받고 시작하는 초보 창업 방법’은 크게 제1부 창업의 기본과 원칙, 제2부 창업 전 해야 할 일, 제3부 창업 후 바로 해야 할 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해 돈 한 푼 없이 아이디어만으로 정부 창업지원금을 받아 창업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그들을 초기 창업자금 조달 걱정 없는 성공적인 창업의 길로 인도한다.
“창업은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혁신적 아이디어로 하는 것이다”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현재 창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위해 여러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창업할 때 필요한 돈은 정부 창업지원금으로 조달하는 것이 창업의 기본 중의 기본이다.
◇“섣불리 창업하지 말고 ‘제대로’ 지원받고 창업하자!”
예비·초기 창업자가 어떻게 창업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가이드가 되어 독자를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끌 것이다.
‘창업지원금 1억 받고 시작하는 초보 창업 방법’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