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준환, 무결점 연기로 시즌 최고점…베이징 남자 피겨 5위 도전
단체전 이후 사흘 만에 연기에 나선 차준환은 3회전 콤비네이션 점프는 물론, 앞서 실수했던 트리플 악셀까지 깔끔하게 소화했다.
무결점 연기로 시즌 최고점인 92.90점을 받았지만, 차준환은 갸우뚱한 표정을 지었다. 마지막 점프 과제인 트리플 악셀에서 회전수 부족 판정으로 0.69점이 감점된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미국의 말리닌 등 3...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미국 상원이 19일(현지시간)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킨 것에 대하여 중국 정부가 입법을 중단하지 않으면 대응조치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홍콩 인원 민주주의 법안'에는 미 정부가 홍콩의 '일국양제'가 제대로 기능하고 있는지 매년 검증하도록 의무화하고, 인권 범죄를 일으킨 중국 정부 관계자 등에 대해 비자 발급을 제한하거나 자산을 동결하는 등 제제토록 하는 내용도 담겼다.
상원은 이미 홍콩의 민주화 시위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하원과 법안을 조율해 최종안을 행정부로 넘기게 되며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하면 발효하게 된다.
이에 중국 외교부는 성명을 내고 "이 법안은 중국의 내정을 간섭하며 국제법과 국제관계의 준칙을 심각하게 위반하는 것"이라며 "강력히 비난하고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의 악행은 미국 스스로의 이익에도 해가 될 것"이라며 "중국 내정에 개입하려는 어떤 시도도, 중국 발전을 방해하는 어떤 수단도 실현되지 못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