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탄핵 여론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여론 조사결과 확인되었다.
NBC와 WSJ 공동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즉각적 탄핵을 원한다는 결과가 27%로, 지난달보다 10%나 상승했다.
이번 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업무 수행에 대한 지지율은 지난달 46%에 비하여 소폭 하락한 44%였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하여 "미국은 다시 위대해 질 것이며 6년 후에 아름다운 백악관을 떠날 때 끔찍한 신문은 언론 업계에서 빠르게 퇴출 될 것"이라는 글을 작성하였다.
이 글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6년'을 언급한 것을 미루어 볼 때 내년 11월 실시되는 대선에서 집권 2기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비친 것으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