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누구일까? 공룡 친구 표지]이룸아이 출판사는 과학 호기심을 키우는 공룡 도감 <누구일까? 공룡 친구>를 출간했다.
브라키오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스피노사우루스, 유타랍토르… 한글도 모르는 아이가 어떻게 길고 어려운 공룡의 이름을 알고 말하는 것인지 신기할 때가 있다. 아주 오래전 사람이 살기 전부터 다양한 모습으로 지구에 존재했고 지금은 멸종해 사라진 공룡의 세계는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호기심과 궁금증의 대상이다.
<누구일까? 공룡 친구>는 공룡에 관심 두기 시작하는 아이가 처음 보는 공룡 도감이다. 수수께끼와 같은 공룡 이야기를 퀴즈 형태로 흥미롭게 풀어내 아이를 신비한 공룡의 세계로 이끌어 간다. 공룡 알아맞히기 놀이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호기심을 자극하여 두뇌 발달은 물론, 과학 사고력을 기르게 한다.
특히 <누구일까? 공룡 친구>는 공룡 놀이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집중하며 문제해결력이 발달하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생생한 공룡 일러스트, 공룡 이름의 뜻과 초성 등 다양한 힌트를 통해 어떤 공룡일지 유추하고 연상하는 과정은 스스로 사고하는 힘을 길러준다. 궁금한 공룡을 자세히 관찰하면서 집중력과 표현력도 쑥쑥 자라게 된다. 책 속에 소개된 공룡 친구와 함께 놀랍고도 신비한 공룡의 세계로 떠나 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