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불거진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채용 비리 의혹'을 계기로 정부의 공공기관 채용 비리 전수조사가 실시됐는데 그 결과가 발표됐다.
1,205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10월 특별점검 이후 실시한 신규채용과 최근 5년간 정규직 전환에 대해 점검한 결과 채용 비리 182건이 적발됐다.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21일 "채용 비리를 봉쇄하기 위해 모든 보직의 공개채용 원칙 등으로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채용 비리 연루자에 대해 죄질의 경중과 관계없이 징계 감경을 금지하고 인사에 강력한 불이익을 부과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과 지침도 개정하겠다"며 "채용 비리 피해자의 구제절차 역시 신속하게 밟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의장은 "조사결과 야당이 그간 무책임하게 주장한 것처럼 광범위하고 조직적인 채용 비리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그러나 공정하고 투명해야 할 공공기관 채용과정에 일부 비리가 확인된 것은 대단히 유감이며, 국민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