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제타미디어(대표 김욱)가 자사의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비플릭스에 ‘헤이데이’, ‘씨받이’, ‘박봉곤 가출사건’, ‘러브 인 베를린’ 등 국내외 작품 46편을 무료로 업데이트한다고 13일 밝혔다.
비플릭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를 맞아 최신 대작은 아니지만 볼 만한 해외 영화와 다시 보고 싶은 국내 영화 등 46편을 14일부터 2주 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 중에는 임권택 감독 강수연 주연의 씨받이, 안성기 심혜진 주연의 박봉곤 가출 사건 등 80~90년대 국내 극장가를 사로잡은 영화들도 포함돼 있다.
비플릭스에 제공되는 영화는 최신 대작 보다는 비주류 영화들이 많다. 그렇다고 볼 거리 없는 건 아니다. 미국 영화가 많지만 다양한 국가와 장르로 볼 거리를 충분히 제공한다. 세인트 조지·2016·포르투갈·범죄, 밸리 오브 쉐도우·2017·노르웨이·미스터리, 타이거 밀크·2017·독일·드라마, 엠마·2017·이탈리아·로맨스, 어밴던드·2015·뉴질랜드·드라마 등 미국 이외 다양한 국가와 장르의 영화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무료 영화 업데이트와 더불어 구매자 증정 이벤트도 12월 14일부터 동시에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프리미엄 이용권 구독 신청자를 대상으로 에어팟 이어폰과 던킨 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제타미디어 김욱 대표는 “연말 연시를 맞아 다양한 볼 거리와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사은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주류 영화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타미디어는 6월 비플릭스에 국내 최초로 적용한 인공지능(AI) 얼굴인식 기술을 다른 동영상 플랫폼에서도 활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까지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솔루션을 적용한 플랫폼에서는 영상 편집 없이도 인물에 따른 클립 영상을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는 원하는 인물만 손쉽게 골라 보는 것이 가능해 진다. 특히 예능 방송처럼 다양한 게스트가 출연하고 시청자에 따라 선호도가 다른 영상의 경우 더욱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