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칼비테 인문고전 독서교육 연구소 대표인 임성훈 작가가 자녀들을 행복한 천재로 키우는 비법을 담은 ‘칼 비테의 인문고전 독서교육’을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성훈 작가는 오랜 기간 인문학 공부와 더불어 칼 비테 교육법을 연구하고 자녀들에게 적용해 왔으며 칼 비테 인문고전 독서교육 연구소 대표로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코칭 및 상담을 해온 자녀교육 전문가다.
임성훈 작가는 두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들을 ‘불행한 영재’가 아니라 ‘행복한 천재’로 키우는 것이 부모의 소명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그는 “천재란 ‘자신만의 뛰어난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세상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며 “영재교육의 전설인 칼 비테 교육법 중에서도 특히 인문고전 독서교육을 통해 아이들을 행복한 천재로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임성훈 작가가 출간한 칼 비테의 인문고전 독서교육 책에서는 ‘호기심을 이끌어 내는 법’, ‘스스로 공부하도록 하는 동기부여 방법’, ‘인문고전 독서를 하도록 자극하는 법’ 등 실제로 아이들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 방법을 소개한다.
임성훈 작가는 “수많은 자녀교육서의 숲 속에서 혼란스러운 부모들에게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교육의 목표는 결국 행복한 삶이다.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교육법을 찾고자 하는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