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노동신문)김정은 북한 국무위원회 위원장이 1일 중국 건국기념일을 맞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축전을 보내 '조(북)중친선의 강화발전'을 강조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전문을 게재한 축전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의 창건은 중국인민의 운명개척과 중국의 역사발전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온 획기적인 사변이었다"고 하면서 "새 중국의 탄생 후 지난 69년간 중국에서는 정치와 경제, 문화, 과학기술의 모든 분야에서 눈부신 변혁들이 이룩되었다"고 <노동신문> 1일 전했다.
또 "전통적인 조중친선관계를 새로운 높이에서 강화발전시키는 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입장"이라고 하면서 "나는 습근평 동지와의 세 차례의 상봉으로 맺어진 인연과 정을 소중히 여기고 있으며 앞으로도 당신과 손잡고 두 나라 노세대 영도자들께서 물려주신 고귀한 유산인 조중친선을 새 시기의 요구에 맞게 더욱 승화발전시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