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불법 댓글조작 파문의 중심에 선 '드루킹' 김동원(49)씨가 허익범 특별검사팀에 처음으로 소환돼 12시간가량의 조사를 받고 29일 구치소로 돌아갔다.
특검 관계자는 29일 “김씨 조사는 오전 2시를 다소 넘겨 끝났다”며 “이후 김씨는 허 특검과 잠시 면담한 후 구치소로 돌아갔다”고 밝혔다. 특검은 드루킹의 진술 내용과 전날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자료 등을 분석해 수사 방향의 가닥을 잡을 방침이다.
드루킹의 댓글 여론조작 공모 혐의로 경제적공진화모임(경공모)의 핵심 멤버로 조사된 도모 변호사와 윤모 변호사를 입건한 만큼 이들에 대한 수사도 확대할 방침이다.
드루킹이 전날 오후 2시쯤 특검 사무실 도착 당시 '다 말할 것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고개를 끄덕이는 등 조사에 협조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만큼 유의미한 진술이 나왔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