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 대통령, 여야지도부 회동 추진...홍준표 "정치적 쇼"
  • 장은숙
  • 등록 2017-09-25 09:52:01

기사수정
  • 청와대 "다섯 정당, 열명의 당 대표와 원내대표를 모두 다 모시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엔 순방을 마치고 돌아온 문재인 대통령이 추석 전 여야 5당 대표·원내대표 회동을 추진한다. 그러나 시작부터 삐걱대고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정치적 쇼로 소통한다는 것만 보여주려는 청와대 회동은 안 하는 것보다도 못하다"라며 참석에 난색을 표하고 있기 때문이다. 


문 대통령은 출국 전인 지난 17일 "유엔총회를 마치고 돌아오면 각 당 대표를 모시겠다, 국가안보와 현안 해결을 위해 논의하고 협력을 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회동이 이뤄지면 문 대통령은 김명수 대법원장 임명동의안 처리에 감사 뜻을 밝히며 유엔외교 성과 등을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또, 한반도 긴장 상황이 지속되는 등 여야가 함께 머리를 맞대야 할 사안들이 산적해 '협치'를 강조하겠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청와대는 이번 회동에서 '여·야·정 국정 상설협의체' 구성도 매듭을 짓겠다는 구상을 하고 있다. 청와대는 27일을 유력한 날짜로 검토하며 여야 5당과 일정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단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은 회동에 긍정적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측은 영수회담을 제안한 당사자로서 당연히 참석하겠다는 입장이다. 바른정당과 정의당 모두 회동 제안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는 방침이다. 


문제는 자유한국당이다. 홍 대표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보복에 여념이 없는데 적폐세력의 대표를 청와대로 불러서 무엇하겠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라며 '불참' 의사를 분명히 했다. 그는 "안보 문제로 청와대에서 회동을 하자고 한다, 전혀 반대의 안보관을 갖고 있는데 만나서 무슨 말을 하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홍 대표는 "그냥 본부 1·2·3중대만 불러서 회의하라"고 일갈했다. 


청와대는 일단 자유한국당을 끝까지 설득하겠다는 입장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섯 정당, 열명의 당 대표와 원내대표를 모두 다 모시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한명이라도 빠진다는 것은 현재로서 상상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현석) 소속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김영숙)이 지난 1월 29일(목) 오후 6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제4·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원 등 80여 .
  2.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3.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4.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5.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6.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7.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