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이정주)이 3일 이동국 선수와 함께하는 축구교실을 열었다. 이동국 선수는 사노피 파스퇴르의 수막구균성 뇌수막염 백신 메낙트라의 홍보대사로 ‘세계 뇌수막염의 날’을 기념해 재능기부로 축구교실을 진행했다.
한마음복지관 ‘한마음 FC 지적장애인 축구단’ 선수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어울려 드리블, 패스, 슈팅 등 축구 기본기를 익혔으며 이동국 선수의 오랜 선수 경험을 통해 익힌 건강하게 단체 생활을 하는 방법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동국 선수는 “흥미를 가질 수 있게 수업을 했고 선수들이 잘 따라오고 잘해서 좋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청소년 시절이 떠올랐다”고 말했다.
한편 한마음FC 선수는 이동국 선수를 만나서 신기하고 많이 배워서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이번 축구교실이 한마음FC 선수들에게 동기 부여가 되어 꿈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