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일대일교육이 수포자를 위한 개념서 ‘일대일수학 개념편’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수학은 가장 어려운 과목으로 꼽힌다. 다른 과목과는 달리 암기나 임기응변으로 풀어낼 수 있는 과목이 아닌 까닭이다. 머릿속에 개념이 명확히 정립되어 있어야 비로소 응용, 심화문제까지 풀 수 있다. 또 각 개념별로 연결성이 높기 때문에 꼼꼼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여기저기 구멍이 뚫려 있기 십상이다.
하지만 우리는 문제풀이 위주의 수학 공부를 주로 해 왔다. ‘모르면 외워라’ 식의 무지한 학습법은 수학에도 예외 없이 적용되었다. 공식이나 풀이를 통째 암기하는 학생을 주변에서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올 3월 출간된 ‘일대일수학 개념편’은 개념을 가장 쉽고 친절하게 풀어낸 새로운 차원의 수학 개념서다. 강의나 보조자료 없이도 혼자서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설명을 담아냈다. 해답을 봐도 이해가 어려운 이른바 ‘수포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수학을 오랫동안 연구한 일대일수학은 수학은 기초가 중요하므로 중등과정만 제대로 알고 있어도 보통의 경우 수능에서 3등급은 받을 수 있을만큼 중요해 중등과정부터 순차적으로 출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 봄 수포자 탈출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면 복잡한 수식보다 많은 글과 풍부한 설명이 있는 책을 원한다면 일대일수학 개념편이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일대일수학 개념편’은 알라딘, 예스 24, 교보문고 각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