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조직위원회가 4월 29일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5km 어울림 부문에 참가할 선수를 모집한다.
이 종목에는 올림픽메달리스트 이봉주와 심권호, 어벤져스 연예인 축구단, 그리고 2016 제25회 슈퍼모델 선발대회 대상 수상자인 최유솔을 비롯한 하수진, 홍주희가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에 참가한다.
마라토너 이봉주와 전 레슬링 올림픽금메달리스트 심권호는 지난 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2년 연속 참가한다. FC 어벤저스는 축구뿐 아니라 사회의 의미 있는 일에 기여하기 위해 조직한 연예인 축구단으로 단장인 SS501 김형준과 배우 이현우, 백성현, 가수 에디킴, 유승우, 악동뮤지션 이찬혁, 비정상회담의 알베르토 등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과 함께 뛰는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5km 어울림코스는 장애 유무·나이·성별과 관계없이 신청만 하면 누구나 달릴 수 있다. 단 참가자의 활동보조인이나 보호자도 반드시 개별 참가 신청을 해야 함께 달릴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신한금융봉사단이 함께 뛰며 부대공연으로 공군 블랙이글스팀이 에어쇼를 준비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조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3월 31일까지 사전 접수하면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배번호, 완주메달, 간식 등을 제공한다. 기타 사항은 조직위원회 대회운영본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25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는 국내 유일한 IPC(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 공인대회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육상연맹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국민연금공단, 대한장애인체육회, KBS가 후원하며 신한금융그룹이 협찬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