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스마트과수원특화단지’ 전국 최대 7개소 조성
□ 강원특별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국비 공모사업에 양구군과 인제군이 추가 선정돼, 총 41.3ha 규모, 사업비 80억 원(국비 2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이번 추가 선정으로 전국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16개소 가운데 7개소가 강원특별자치도에 조성되며, 전국 최대 규모의 스마트 ...
▲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 MARK WILSON / GETTY IMAGES NORTH AMERICA / AFP[제공자ⓒ 뉴스21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미 국무부가 7일(현지시간)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이 한국, 일본, 중국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관 취임 후 첫 방문인 틸러슨은 오는 3월15일부터 19일까지 일본(15일)과 한국(17일), 중국(18일)을 차례로 방문한다.
마크 토너 대변인은 "틸러슨 장관은 각국에서 고위 관계자들과 만나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한 전략적 조정을 포함한 양자 및 다자간 문제를 논의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미국의 경제 및 안보 이해 관계를 더욱 확대·강화하겠다는 미국의 약속을 재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태평양 사령부는 우러요일 미국이 북한 공격으로부터 동맹국을 방어하기 위해 한국에 사드(THAAD) 시스템을 배치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중국은 사드 배치가 한반도 상황을 더욱 불안정하게 만들 것이라 주장하며 "확고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보였으며, 안보 이해를 방어하기 위해 "단호히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8일에는 북한은 미사일 발사를 중단하고, 한-미에는 연합 군사훈련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