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스테이지ON 2026년 사업 설명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 12일 오후 7시 ‘2026년 청년스테이지ON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올 한해 지역 청년 문화예술인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 계획을 설명하였다. 이번 설명회에는 청년 예술인, 기획자, 문화예술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장에서는 2026년 사업 방향, 지원 규모, 참여 방법, 선정...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7일 전화 통화 후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 JIJI PRESS / AFP[제공자ⓒ 뉴스21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북한의 위협이 도전적인 미사일 시험에 이어 "새로운 단계에 접어 들었다"고 경고했다.
두 정상은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 도발 이후 7일 오전 전화 회담을 가졌다.
아베 총리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회부와 관련해 "일본과 미국은 이번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 위배이며 지역과 국제 사회에 명백한 도전"이라고 밝혔다.
또한 양국은 북한의 위협이 새로운 단계에 접어 들었다는 점을 확신했다.
북한이 전날 시험 발사한 탄도미사일 비행거리는 약 1천Km이며 4개 발사중 3개는 일본의 배타적 경제 수역(EEZ)에 떨어졌다.
아베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은 100% 일본과 함께 있다는 말을 일본 국민에게 전해달라고 했다"며 미·일 동맹, 한·미·일 동맹이 협력해 북한 도발에 대응할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