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동화기업㈜, 가좌1동에 설 명절 맞아 쌀 78포 기탁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소재한 동화기업㈜(대표이사 채광병)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10kg 78포를 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두영, 백형두)에 기탁하였다. 동화기업㈜은 강화 및 재생 목재 제조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매년 명절마다 ‘사랑의 쌀’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중국 서부 산악 지역인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규모 6.7 지진이 발생해 1명이 사망했다.
지진은 타지크 국경 부근과 중국 카슈가르 시에서 서쪽으로 170km 떨어진 곳에서 진원 12km로 비교적 얕은 깊이에서 발생했다.
한 주민은 주택이 붕괴되면서 사망했으며 주택 6채가 붕괴했다고 신화통신이 현지 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
파키스탄 재난관리본부는 "파키스탄 북서부 카이베르파크툰크와 주(州)에서도 지진이 느껴졌다"며 "피해 보고는 없다"고 밝혔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는 비교적 적은 자역에서 흔드림이 강하다고 인식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