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동화기업㈜, 가좌1동에 설 명절 맞아 쌀 78포 기탁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소재한 동화기업㈜(대표이사 채광병)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10kg 78포를 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두영, 백형두)에 기탁하였다. 동화기업㈜은 강화 및 재생 목재 제조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매년 명절마다 ‘사랑의 쌀’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한 투표소 인근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다쳤다고 당국이 밝혔다.
바네사 로자노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소방국 대변인은 "로스앤젤레스 동부에 위치한 아즈사 주거 지역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당국은 총격범이 경찰에 의해 사망한 것인지 자살인지, 총격 동기가 무엇인지는 아직 불문명하다고 밝혔다.
로스앤젤레스 보안부서는 성명에서 "한 남성이 사망했고 두 여성이 지역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말했다.
이번 총격 사건으로 인근 학교와 투표소 두 곳이 폐쇄되 유권자들은 다른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했다.